지도에서 독도 명칭 삭제한 애플…일본에선 ‘다케시마’로 표기

애플

애플 기기에 탑재되어있는 기본 애플 맵에서 독도의 명칭이 사라졌다.

어떠한 명칭으로도 검색할 수 없으며 독도를 찾기 위해선 좌표를 검색해야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10km 축적에서도 독도가 표시되는 구글 지도와 달리 7.5km 축적부터 독도가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일본에서 거주하는 한 누리꾼은 애플맵이 일본에서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표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많은 누리꾼들이 해당 사실에 분노하며 “이제 애플 경쟁력도 없고 약정 끝나면 갤럭시로 갈아타야겠다”며 등을 돌리고 있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이키 역대급 세일…코로나19 영향으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



나이키가 지난 13일부터 반값에 달하는 역대급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나이키가 국내에서 대규모 세일을 진행하는 것은 흔하지 않은 일이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며 나이키 글로벌 본사에서 이와 같은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

나이키 홈페이지

이번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나이키 플래시 세일에서는 5~60%의 할인율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로 인해 물량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오늘 도착 서비스’는 이벤트 기간동안 진행하지 않는다.

나이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은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연예계 코로나19 첫 사망자 “국민가요 남기고 떠났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unnamed.jpg 입니다.
딕훼밀리

“지금은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다음에 또 만나요”

누구든지 가사만 봐도 음을 흥얼거리게 되는 이 노래는 제목이나 부른 사람은 몰라도 따라 부를수 있는 ‘국민 가요’로 손꼽힌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nsdream_299964_1%255B478159%255D.jpg 입니다.
딕훼밀리

‘또 만나요’를 부른 밴드 딕훼밀리의 드러머 서성원씨가 연예계 최초 코로나19로 세상을 떠났따.

서성원씨는 지난 7일 미국 LA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AKR20200414070000005_02_i_P2.jpg 입니다.
딕훼밀리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도 코로나19를 이겨내지 못하고 숨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