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또 다시 ‘교민 30여명’ 태우고 한국행…진단키트 싣고 돌아가

뉴스1

지난 3일 모로코에 발이 묶인 한국인 105명을 한국으로 수송한 뒤 진단키트와 방역 물자를 수입해 간 모로코가 또 다시 한국을 방문했다.

모로코는 14일 아침 9시께 모로코 체류 한국 교민을 태우고 인천공항으로 도착했다.

뉴스1

해단 비행기에는 한국인 31명과 모로코 국적 배우자 1명 등 총 32명이 탑승했다.

뉴스1

한국인을 무사히 수송한 모로코 특별 전세기는 2시간 뒤인 11시께 진단키트와 인공호흡기, 열화상 카메라 등 한국산 방역물자를 싣고 모로코로 돌아갔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도에서 독도 명칭 삭제한 애플…일본에선 ‘다케시마’로 표기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https___kr.hypebeast.com_files_2020_03_apple-ios14-mouse-watchos7-sleep-tracking-kid-mode-rumors-00.jpg 입니다.
애플

애플 기기에 탑재되어있는 기본 애플 맵에서 독도의 명칭이 사라졌다.

어떠한 명칭으로도 검색할 수 없으며 독도를 찾기 위해선 좌표를 검색해야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10km 축적에서도 독도가 표시되는 구글 지도와 달리 7.5km 축적부터 독도가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일본에서 거주하는 한 누리꾼은 애플맵이 일본에서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표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많은 누리꾼들이 해당 사실에 분노하며 “이제 애플 경쟁력도 없고 약정 끝나면 갤럭시로 갈아타야겠다”며 등을 돌리고 있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이키 역대급 세일…코로나19 영향으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

나이키가 지난 13일부터 반값에 달하는 역대급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나이키가 국내에서 대규모 세일을 진행하는 것은 흔하지 않은 일이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며 나이키 글로벌 본사에서 이와 같은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

나이키 홈페이지

이번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나이키 플래시 세일에서는 5~60%의 할인율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로 인해 물량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오늘 도착 서비스’는 이벤트 기간동안 진행하지 않는다.

나이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