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택배회사 물류창고 모여있는 ‘군포복합물류센터’에서 ‘화재’ 발생… “대응 3단계 발령”

온라인 커뮤니티

21일 오전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군포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물류터미널 F동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인명피해는 아직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뉴스1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오전 11시 18분께 최고 단계 경보령인 대응 3단계를 발령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뉴스1

조사결과 불은 물류센터 옆 쓰레기 소각장에서 발생한 뒤 터미널 건물로 옮겨붙은 것으로 확인 되었다.

뉴스1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무도 몰랐던 ‘멀티탭’의 사용기한…기한 넘을 경우 화재나 폭발 위험 증가한다

unnamed-1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 중 멀티탭은 의외로 사용기한이 매우 짧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멀티탭은 여러 전자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게 해 주고 공간도 절약시켜주어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이용되지만 멀티탭의 사용 기한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AKR20191004104000051-01-i-P2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보통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다고 알고 있는 멀티탭의 사용 권장 기한은 1년이며 최대 2년까지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멀티탭의 사용 기한이 지나게 되면 화재 및 폭발의 위험이 있어 주기적으로 교체 해 주는것이 안전하다.

unnamed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사용기한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멀티탭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을 경우도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청소 등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