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의 말 ‘맥시무스’ 이병헌 동생 ‘이지안’ 승마 ‘말’

이지안 인스타그램

화제의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에서 극 중 대한제국 황제 역을 맡은 이민호가 타고 다니던 말 ‘맥시무스’가 이병헌의 동생 이지안이 승마한 말로 알려졌다.

이민호의 말 ‘맥시무스’는 새하얀 털과 정7품의 기품있고 늠름한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다.

이지안 인스타그램

극중 이민호의 말 ‘맥시무스’는 앞서 이병헌의 동생 이지안이 다니는 승마클럽에서 탔던 말이었다. 맥시무스는 오는 29일 방송되는 MBN 예능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2’에 이지안과 함께 출연한다.

한편 ‘더킹 영원한 군주’는 대한제국이 있는 세계와 대통령이 있는 대한민국의 평행세계를 다루는 드라마로 김은숙 작가가 새롭게 선보인 드라마로 큰 화제가 되었다.

SBS ‘더 킹 영원의 군주’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드라마 ‘더킹’ 왜색 논란, “대한제국 궁궐인데 ‘일본 절’ 사진이…”

더킹 / SBS

SBS 신작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가 대한제국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짙은 왜색성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김은숙 작가의 신작인 더킹은 드라마 오프닝 영상에서 ‘대한제국 궁궐’을 표현하는 CG에 일본 절 사진을 삽입했다.

더킹 오프닝 / SBS

오프닝 23초쯤 등장하는 장면을 보면 아래는 현대의 빌딩 숲을, 위는 대한제국의 모습을 합쳐놓았지만 이 대한제국의 궁궐로 표현한 건물이 일본의 7대 사잘인 동대사의 모습과 닮아 있다.

이에 시청자들은 “대한제국 왕실 배경이면서 일본 절을 갖다쓰면 어떡하냐”며 해당 드라마에 대해 비판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본 동대사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