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 가해자 지인, “민식이 아빠 방송서 거짓말…손해배상 7억 요구했다”

故 김민식군 부모 / 뉴스1

‘민식이법’을 촉발한 가해자측의 지인이라 주장하는 이가 “민식이 부모가 방송에서 거짓말하고 7억을 요구했다”며 폭로했다.

지인 A씨는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생각모듬찌개’와 음성통화 인터뷰를 통해 “민식이 부모는 가해자가 사과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사실은 민식이 부모가 받아주지 않은 것이다”라 말했다.

故 김민식군 부모

또한 “민식군의 아버지 김태양씨가 경찰청장 집무실에 들어가 난리를 쳐서 검찰이 법원에 가해자에 대한 영장을 청구 및 발부했다”라 밝혔다.

더 충격적인 것은 김씨가 보험사인 삼성화재에 7억을 요구했다는 것이다.

故 김민식군 부모

삼성화재측은 “불법주차된 차량 등의 이유로 7억을 지급하기 어렵다. 상한선인 4억을 지급하겠다”라 했지만 김씨는 이를 거부하고 손해배상 소송을 걸었다고 한다.

A씨가 실제 가해자의 지인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해당 인터뷰로 인해 민식이법이 재점화되어 논란의 화두에 올랐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학폭 논란’에 극단적 선택했던 김유진PD…회복 후 ‘허위사실 유포자’에 고소장 제출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optimize.jpg 입니다.
김유진PD /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

이원일(41) 셰프와 결혼 발표 후 학교폭력 논란이 일며 극단적인 선택까지 했던 김유진(27) PD가 허위사실 유포자들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13일 김유진PD의 법률대리인에 따르면 “김유진은 허위사실을 유포한 가해자들의 정보 통신방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전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ac3b288e-8f4b-4ed3-badb-31677f2031ee.jpg 입니다.
김유진PD

김PD는 이원일 셰프와 결혼 발표를 한 후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던 중 김PD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했다 주장하는 글이 올라오며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김PD는 이원일셰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게시했지만 법률대리인은 “김PD가 주변사람들에게 피해가 가는 것을 원치 않아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고 급히 사과문을 게시한 것”이라며 “더 이상 허위사실이 유포되는것을 묵과할 수 없어 고소를 결정했다.”라 설명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age_8737095761587489778640.png 입니다.
김유진PD /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
김유진PD 입장 전문

고소인 김유진은 고소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가해자들의 정보 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 행위에 관하여 작일(2020년 5월 12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고소인은 고소인에 대한 허위사실이 처음 유포되었을 당시,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피해가 확대되는 것을 원치 않아 시시비비를 가리기보다는 급히 사과문을 게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사과문으로 인하여 고소인이 피고소인의 허위사실을 모두 인정하는 것처럼 인식되어 주변 사람들에게 더 큰 피해를 주고 말았습니다. 이에 더 이상 허위사실이 유포되는 것을 묵과 할 수 없었기에 고소를 결정하였습니다.

고소인은 허위사실이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었기에 법률 대리인을 통해 해당 언론들에 기사 삭제를 요청하였고, 허위사실임을 인정한 국 내 매체 3곳, 뉴질랜드 매체 1곳은 이미 기사를 삭제했거나, 정정 보도할 뜻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고소인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람들이 있어 이 부분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법률대리인은 이미 포털사이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유포된 고소인에 대한 허위 주장이 거짓임을 입증하는 증거 및 증인을 확보하여 고소장을 제출하였고, 민사소송 등 추가적인 법적 조치도 취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언론을 통한 소모전이 아닌 법의 판단을 기다릴 것이며, 고소인은 고소 인에 대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 및 고소인이 관련되지 않은 사건을 거짓으로 기사 화 또는 공론화하는 등의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 입니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