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커피’ 2~3잔 마신 사람이 안마신 사람보다 ‘뱃살’ 더 적다

인스타그램 @_solitude_vvv

하루에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체지방량’이 더 적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앵글리아 러스킨대 연구팀이 연구한 내용에 따르면 매일 2~3잔의 커피를 마신 여성이 커피를 마시지 않은 같은 여성보다 체지방량이 3.4~4.1% 더 적다는 결과가 나왔다.

인스타그램 @kikiseongjin

또한 남성은 마시지 않은 남성에 비해 복부 지방량이 1.8% 적었다.

영국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는 관찰 연구의 결과이기 때문에 왜 커피 섭취량이 체지방을 줄여주는가에 대한 원인은 밝혀내지 못했다.

인스타그램 @slit_seoul

하지만 커피는 착한 지방인 ‘갈색 지방’을 활성화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분석했다.

또한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소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스타그램 @u_rin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희 ‘6월의 신부’ 된다… 깜짝 결혼 소식 발표

이연희 인스타그램

배우 이연희가 깜짝 결혼 소식을 발표해 화제다.

이연희는 15일 공식 팬카페에 장문의 손편지와 함께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연희 인스타그램

이연희는 “제가 인생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합니다”라며 “6월 2일 양가 부모님, 친지들만 모시고 소중한 인연과 작은 예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라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어 “조심스러운 시기이기에 간소하게 예식을 치르며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려고 합니다”라며 “데뷔 때부터 한결같이 응원해주신 여러분께 언제나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좋은 배우로, 또 행복한 사람으로 살아가며 보답하겠습니다”라고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연희의 예비 신랑은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6월 2일 비공개로 진행된다.

이연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