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언젠간 쓸모 있다는 음식 보관법 ‘5가지’ 꿀팁

1번째 면 보관법

온라인 커뮤니티

면 요리를 자주 먹거나 급하게 면 요리를 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면을 미리 삶아두고 활용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이 된다.


비닐봉지나 보관 케이스를 활용해 미리 삶을 면을 담고 냉장 보관하면 필요시 꺼내서 요리하기 간편하다.
일주일 이상 보관 목적이라면 냉동 보관으로 한다.

2번째 쌀 보관법

온라인 커뮤니티

쌀을 대용량으로 구매했을 경우 먹고 남은 쌀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가 않다.
그래서 쌀 벌레가 생기기 쉽다.


빈 페트병이나 우유병 등을 활용하면, 쌀벌레가 생기는 걱정을 덜 수 있고 옮긴 후에 서늘한 곳에 두고 보관 날짜를 직접 기입하거나 견출지 등을 이용해 표시하면 보관 기간을 알 수 있어 좋다.

3번째 바나나 보관법

온라인 커뮤니티

바나나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빨리 익거나 날파리가 꼬일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쓰면 빨리 익어버리는것을 방지한다.


바나나의 양쪽 끝을 자르고, 보관 케이스에 바나나를 담아서 내장 보관한다.
케이스 대용으로는 비닐봉지도 괜찮다. 하루에 1~2개씩 비닐 포장하여 냉장 보관하면, 먹기도 편리하다.

4번째 베이글 보관법

온라인 커뮤니티

대형 마트 또는 슈퍼에서 대량으로 파는 베이글을 구매하였으면,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 둘 필요가 있다.
대량은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기에 천천히 먹어도 촉촉함을 잃지 않는 보관법을 알아야 된다.

먼저 베이글을 반으로 가른 후, 쿠킹호일을 이용해 베이글 사이에 넣고 냉동 보관시 서로 영겨 붙는 것을 방지하고, 수분이 빠져나가는것을 예방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베이글을 비닐봉지 안에 넣어서
밀봉을 꼭 해주어야 한다.

5번째 깐 마늘 보관법

온라인 커뮤니티

마늘은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이다. 그래서 필요할 때마다 까서 사용하면 번거로움이 따라오는데, 깐 마늘을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먼저 마늘을 깐 후 보관 케이스 하단에 설탕을 깔아주면, 설탕이 천연 제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늘 상태가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설탕 위에 키친타올로 덮은 후
그 위에 깐 마늘을 올려서 케이스 뚜껑을 닫고 냉장 보관을 하면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