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인식렌즈 탑재된 ‘애플 글래스’ 내년 출시…’499달러’

온라인 커뮤니티

애플이 오랫동안 개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진 스마트 안경 ‘애플 글래스’가 빠르면 2021년에 출시된다는 소식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IT 전문채널 ‘프론트페이지테크’의 운영자 ‘존 프로서’에 다르면 애플이 최근 증강현실(AR) 안경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고 한다.

애플의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의 이름은 ‘애플 글래스’로 안경 렌즈에는 동작 인식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아이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애플 글래스는 2021년 말 또는 2022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가격은 499달러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도에서 독도 명칭 삭제한 애플…일본에선 ‘다케시마’로 표기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https___kr.hypebeast.com_files_2020_03_apple-ios14-mouse-watchos7-sleep-tracking-kid-mode-rumors-00.jpg 입니다.
애플

애플 기기에 탑재되어있는 기본 애플 맵에서 독도의 명칭이 사라졌다.

어떠한 명칭으로도 검색할 수 없으며 독도를 찾기 위해선 좌표를 검색해야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5EC%25BA%25A1%25EC%25B2%2598.JP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10km 축적에서도 독도가 표시되는 구글 지도와 달리 7.5km 축적부터 독도가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일본에서 거주하는 한 누리꾼은 애플맵이 일본에서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표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ZZZZZ.JP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많은 누리꾼들이 해당 사실에 분노하며 “이제 애플 경쟁력도 없고 약정 끝나면 갤럭시로 갈아타야겠다”며 등을 돌리고 있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