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헬스장, 태권도장 회비 3만 원씩 “정부가 지원해 준다”

헬스장도 방역'
뉴스1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난에 시달리던 실내체육시설 영업주들에게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정부는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헬스장, 수영장, 태권도장을 비롯한 무술도장 등의 실내체육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1인당 3만 원의 회비를 환급해 주기로 했다.

28일 제5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스포츠업종 지원방안을 의결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오픈 - 조선일보 > 스포츠 ...

지원방안에 따르면 국민체육진흥기금 중 122억 원을 실내체육업에 지원한다. 민간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소비자 40만명에게 3만 원씩 지원해주는 형식이다. 

대상업종은 민간체육시설업에 해당하는 체육도장과 체력단련장이다. 체육도장은 태권도장, 유도, 검도, 권투, 우슈, 합기도 등의 도장 지원한다. 체력단련장은 헬스장, 수영장 등이 포함된다.

다만 시행시기는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현 상황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하라고 권장할 수 없다”며 “감염병 진정 상황을 보아가며 시행 시기를 정하겠다”고 설명했다. 당장의 지원은 힘들다는 게 정부 입장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체력 단련장은 지난 3월 매출이 1년 전에 비해 81% 감소하고, 체육도장은 91.3% 급감하는 등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 " [이미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부족’ 확인법…실패하면 ‘운동기능 저하증후군’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20904.jp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자신이 운동부족인지, 보통의 몸인지, 건강한 몸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가 등장했다.

엉덩이 근력을 측정하는 이 테스트를 성공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심각한 ‘운동부족’으로 ‘운동기능 저하증후군’일 수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80428150934_2.png 입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엉덩이 근력 테스트는 의자에서 팔짱을 낀 채로 한 다리를 들고, 한 발로만 일어나야 한다.

이 때 무릎이 발 끝보다 앞으로 나와서는 안되며 일어선 후 3초동안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80428150945_3.png 입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