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당들이 알려주는 의외로 ‘귀신이 많은 장소 6’

무더위가 한층 더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갑자기 소름이 돋거나 등골이 오싹해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귀신을 맞닥뜨린 것 일 수 있다.

흔히 우리들은 버려진 폐가나 병원, 장례식장 등에서 귀신이 출몰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무당들에 의하면 의외로 이곳들에서 많은 귀신들이 출몰한다는 것이다.

1. 모텔(호텔)

어서 오십시오. 단, 귀신만"…이지은X여진구, '호텔 델루나' 단체 …
사진 = 호텔 델루나 공식 홈페이지

모텔은 사실 장례식장과 동급으로 귀신이 많이 나타나는 장소라고 입 모아 말했다. 사람들이 많이 드나들고 음습해서 귀신이 모이기 좋으며, 혹 이곳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다.

2. 결혼식장

뷰포인트] '질투의 화신' 마지막 회, '찌질'하고 '독특'했던 '이화신 …
SBS 분노의 화신 캡처

처녀귀신, 총각귀신, 늙은 귀신 가릴 것 없이 전 연령층의 귀신들이 집합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음식이 많고 사람들이 많아서 귀신들이 출몰하기 적합한 장소라는 것이다.

혹시 결혼식장에 다녀왔는데 갑자기 오한이 들거나 불면증이 생긴다거나, 구토 등의 증세가 있으면 결혼을 하지 못해 한이 설인 귀신들의 장난일 수도 있다.

3. 사람들이 많은 곳

주군의태양 14화 엔딩은 …ㅋㅋㅋㅋ
SBS 주군의 태양 캡처

잔칫집, 콘서트, 방송국 등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면 귀신들도 잔치인 줄 알고 온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거뭇거뭇한 것이 보인다거나,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 같다면 그 자리를 빨리 피하라는 조언이다.

4. 터널 안

호텔 델루나'의 '진짜 엔딩'으로 꼽히는 아이유의 마지막 모습 - 인사이트
온라인 커뮤니티

이상하게 다른 곳보다 사고가 많이 나는 터널이 있을 것이다. 또 하나 특이한 점은 특정 구간에서만 사고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단순한 접촉사고가 아니라 뻥 뚫린 곳을 홀로 달리다가 사고가 나면 운전자들은 “귀신을 목격했다”라는 진술을 많이 한다.

5. 학교나 유치원

학교괴담 오프닝 & 엔딩 OST 듣기 + 스토리, 등장인물
온라인 커뮤니티

어린 나이에 불의의 사고도 목숨을 잃은 귀신이나, 단순히 어린아이들과 놀고 싶은 귀신들이 자주 출몰한다고 한다.

6. 클럽

Club Vera [클럽베라] – Korean Dramaland
JTBC 힘쎈여자 도봉순 캡처

앞서 말한 것과 비슷하게 귀신들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좋아한다. 또한 어둡고 시끄러우니 귀신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술에 취해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귀신들이 장난치기 좋은 장소라고 한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