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조현상’ 일어나고 있다는 아이폰

최근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가 일부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의 기기를 잠금 해제할 때 화면이 옅은 녹색으로 뜨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왼쪽 정상적인 아이폰 화면 / 오른쪽 녹조현상이 있는 아이폰 화면 = 출처 맥루머스

이러한 현상은 겪은 아이폰 사용자들은 잠금 해제 후 위 사진과 같이 몇 초 이상 녹색 색조가 표시된다고 전했다. 주로 다크 모드와 블루 라이트를 차단하는 나이트시프드 모드가 활성화된 시간에 이 현상이 나타난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운영체제 iOS 13.4.1 업데이트 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다며,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 있다며 지적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주로 아이폰11 모델 사용자들이 이러한 현상들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이폰X, 아이폰XS 사용자들 또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해당 문제가 소프트웨어 문제일 경우, iOS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 애플 측에서의 어떠한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상황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앞서 애플은 아이폰X의 디스플레이 좌우측에 세로 녹색선이 생기는 일명 ‘그린라인 게이트’로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사진 출처 나인투파이브맥

과거 아이폰X 제품의 좌우측 베젤 끝단에 세로로 진한 녹색선이 등장했고, 이용자들에 따라 녹색선이 나타나는 위치는 조금씩 다르며 한눈에도 심각한 결함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애플은 이같은 결함이 생긴 단말기를 교환해 주는 것으로 일단락 지었다.

한편 9월쯤 출시되기로 했던 아이폰12가 코로나19 사태로 부품 수급 조달에 문제가 생겨 11월쯤 출시가 미뤄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애플이 내년 출시하는 '아이폰 12 프로 MAX' 렌더링 사진이 최초로 ...
사진 출처 weibo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2’, 별 쏟아지는 여름 밤바다 연상케하는 ‘미드나잇 오션 블루’ 색상 추가된다

온라인 커뮤니티

다가오는 가을 출시될 예정인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2’에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색상이 추가될 예정이다.

지난 21일 bomb1은 ‘아이폰 12’의 색상을 최초로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공개된 색상에는 기존 아이폰 11에서도 볼 수 있었던 골드, 블랙, 미드나잇, 민트색상과 아이폰11에는 없었던 로즈골드가 추가되었다.

또한 처음으로 애플이 선보인 색상 ‘미드나잇 오션 블루’가 추가되어 화제다. 미드나잇 오션 블루는 별이 가득한 여름 밤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색상이다.

아이폰12는 5G를 최초로 지원하는 아이폰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스타그램 @everythingapplepro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 SE 2’ 29일부터 예약판매 시작… 공식 출시일은 ‘5월 6일’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오는 29일부터 아이폰 중저가 스마트폰 ‘아이폰 SE2’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SE2’의 공식 출시일은 5월 6일이다.

아이폰 SE2

아이폰 SE2는 지난 15일 자세한 기능이 공개된 후 부터 고가의 휴대폰과 맞먹는 고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아이폰 11에 탑재된 A13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음에도 아이폰11보다 저렴한 50만원 대의 가격대로 판매된다.

아이폰 SE2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