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초강수…”초등학생 등교시간에 스쿨존 차량 통행 금지”

뉴스1

경기도 의정부시가 초등학생들의 등교 시간대동안 어린이 보호구역에 차가 다니지 못하도록 하는 시간제 차량통행제한을 실시할 방침이다.

의정부시는 오는 17일부터 한 달 동안 청룡초등학교에서 시간제 차량통행제한을 시범 실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이는 민식이법이 시행된 후에도 스쿨존 내 사고가 계속되자 내린 특단의 조치이다.

의정부시는 오는 17일부터 초등학생 등교 시간대인 오전 8시~9시 사이 청룡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 100m 구간 양쪽을 막고 차량 통행을 제한할 예정이다.

뉴스1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찰, “무조건적으로 처벌하겠다…스쿨존 사고 “여러분이라면 피할 수 있나요”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JPG 입니다.
유튜브 ‘한문철 TV’

지난 9일 유튜브 ‘한문철 TV’에 안타까운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가 소개되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JPG 입니다.
유튜브 ‘한문철 TV’

사고 차주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불법주차된 차들 사이로 시속 20km의 속도를 지키며 주행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3.JPG 입니다.
유튜브 ‘한문철 TV’

하지만 갓길에 주차되어있던 차량 사이에서 태권도복을 입은 어린이가 뛰어나와 아이를 쳤고, 차에 치인 아이는 큰 충격을 입은 듯 굴러떨어졌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4.JPG 입니다.
유튜브 ‘한문철 TV’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어린이 잘못이 100%라는 의견이였지만 경찰은 민식이법에 의거하며 무조건적으로 처벌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ncredibleUnfoldedDromedary-size_restricted.gif 입니다.
유튜브 ‘한문철 TV’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