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15년만에 마지막회 앞둔 국민웹툰… “웹툰 시조새가 끝이라니”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버 웹툰의 대표 장기 연재 웹툰 ‘마음의 소리’가 연재 14년만에 마지막회를 앞두고 있다.

16일 ‘마음의 소리’ 작가 조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날이 오긴 오네”라며 웹툰 ‘마음의 소리 마자막회 콘티’라고 적힌 메모장 사진을 올렸다.

조석 인스타그램 캡쳐

웹툰 ‘마음의 소리’는 2006년 9월 8일부터 매주 2회씩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연재하던 웹툰이다.

연재를 시작한지 1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화요 웹툰 1~2위를 다툴 정도로 독자들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다.

큰 사랑에 힘입어 지난 2016년에는 KBS2TV에서 시트콤으로 제작됐다. 배우 이광수, 전소민, 김대명, 김병옥, 김미경이 주연을 맡았다.

한편 마음의 소리 완결 소식에 네티즌들은 “평생 할줄 알았는데”, “와 말도 안된다”, “거의 15년 연재네 멋있다”, “이거 끝나ㅠㅠ?”, “이게 끝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웹툰 ‘갓오브하이스쿨’ 7월 애니메이션 방영된다… ‘로컬라이징’없이 한국 설정 그대로

갓 오브 하이스쿨

네이버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이 웹툰 ‘신의 탑’에 이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박용제 작가의 금요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은 오는 7월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등 전세계에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다.

갓 오브 하이스쿨

세계 최강 고교생을 결정하는 ‘갓오브하이스쿨’ 대회에 참여한 주인공 ‘진모리’가 싸움에서 이기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은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은 2011년 연재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스튜디오인 마파에서 제작을 맡았으며 오는 7월 방영 예정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