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초 강한 ‘폭염’ 닥친 뒤 24일부터 전국 ‘장마’ 시작…

뉴스1

올해 장마가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19일 오는 24일부터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것이라고 밝혔다. 24일 오전 제주도에서 시작한 비가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고 25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뉴스1

강원과 충북, 경남, 제주는 26일까지 비가 계속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주 초반인 22~23일 전국의 낮 기온은 26~34도로 서울의 경우 낮 최고기온이 33도로 평년 6월 하순 최고기온 27.7도보다 5.5도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뉴스1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VIP 라이딩’ 이라며 멸종위기 ‘벨루가’ 놀이기구처럼 타게 하는 한 아쿠아리움

온라인 커뮤니티

거제에 위치한 한 아쿠아리움에서 멸종위기동물인 벨루가를 타고 노는 체험이 논란이 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곳에서는 ‘VIP 라이딩 체험’이라는 이름으로 성인이나 아이 모두에게 멸종위기근접종인 벨루가를 서핑보드처럼 타고 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라이딩 체험은 돌핀 이용요금 12만원, 벨루가 이용요금 14만원, 가족 체험권 3인권/4인권 패키지 등 큰 돈을 받고 판매하며 수익을 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심지어 라이딩을 하는 동물들이 쉴 시간도 없이 야간연장체험까지 진행하기도 한다.

해당 체험은 수년간 이어져오고 있었지만 이제서야 한 외국인 관광객이 ‘놀라운 일’이라며 올린 게시글로 벨루가 라이딩 체험이 알려지며 논란이 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