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2부터 ‘이어폰+충전기’ 제공 안한다… “에어팟 판매 유도”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아이폰을 구매하면 함께 제공됐던 충전용 어댑터와 유선이어폰이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2에는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버스’에 따르면 9월 출시되는 아이폰12 제품 상자에 유선 이어폰이 함께 제공되지 않을것으로 전망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또한 충전 어댑터 없이 USB-C 라이트닝 케이블만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비 충전기가 없다면 전원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또한 유선 이어폰도 제공하지 않아 무선 이어폰 에어팟의 판매를 유도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한편 외신들은 아이폰12(128GB)의 가격을 649달러(한화 약 78만원)에서 1,099달러(약 132만원)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플, iOS14 부터는 ‘사파리’에서 ‘번역·애플펜슬’까지 지원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애플이 iOS14부터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번역 기능과 애플펜슬 사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22일 열리는 WWDC에서 공개될 예정인 iOS14에 대한 여러 정보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같은 기능은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애플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의 번역기능을 확대하며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시험중에 있다.

또한 애플펜슬도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웹서핑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