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예 웨스트, 2020 11월 “美 대선 출마 선언”

카녜이 웨스트 인스타그램

미국 래퍼 ‘카녜이 웨스트’가 오는 11월 3일 치러질 미국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4일(현지시간) 깜짝 선언해 화제다.

카녜이 웨스트는 자신의 트위터에 “나는 미국 대통령 대선에 출마한다”고 밝히며 해시태그 ‘2020비전’을 달았다.

카녜이 웨스트 인스타그램

테슬라 자동차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그가 올린 글에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답글을 달았다.

카니예 웨스트는 지난 2016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 선언을 하며 열렬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를 자처했으며 지난 2018년 10월 11일에는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비공개 오찬을 가졌다.

카녜이 웨스트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 ‘아동성범죄 손정우’ 미국 송환 불허…”범죄인 인도 안해”

손정우 아버지 / 뉴스1

세계 최대의 아동 성착취물 사이트 ‘웰컴 투 비디오’를 운영한 손정우(24)의 미국의 범죄인 인도 요청이 거절되었다.

6일 오전 서울고법 형사 20부 부장판사 강영수, 정문경, 이재찬은 손씨에 대한 범죄인 인도심사 청구 사건의 3번째 심문기일을 열고 미국 송환 거부를 결정했다.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재판부는 “이 결정이 범죄의 면죄부를 주는 것은 아니다. 범죄인은 앞으로 이뤄질 수사 과정에 적극 협조하고 정당한 처벌을 받길 바란다”라 말했다.

손씨는 IP추적이 불가능한 ‘다크웹’을 통해 아동 성착취물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로 기소되어 형을 받았고, 지난해 10월 미국 법무부가 손씨의 범죄인 인도 요청을 하며 한국 정부와 법원은 송환 여부에 대해 심사해왔다.

손정우 아버지 / 뉴스1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