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나라냐” 국민의힘 의원들, 문재인 대통령 향해 피켓 시위 ‘진풍경’… “나라가 왜이래”

28-2021
뉴스1

28일 ‘2021년도 예산안’ 시장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민의힘이 ‘나라가 왜 이래!’ ‘이게 나라냐!’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검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특검법 수용하라” “특검으로 진실규명 대통령은 수용하라” “국민의 요구 특검법 당장 수용하라” 등의 구호를 반복해서 외쳤다.

28-2021
뉴스1

이날 오전 9시 38분께 문 대통령을 태운 차량이 정문 앞에 도착하자 구호를 외치는 목소리는 더욱 거세졌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국회의장과 교섭단체 원내대표 등과의 사전환담을 위해 이동하는 문 대통령의 동선을 따라 양쪽으로 길게 늘어서 “수용하라” 구호를 복창했다.

28-2021
뉴스1

국민의힘 의원들의 외침은 문 대통령이 국회 본회의장에 도착해 연단에 오를 때까지도 계속됐으며, 주호영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과 사전 간담회 참석을 위해 국회의장실을 찾았으나 경호원의 몸수색 요청에 불쾌감을 드러내며 항의했고 간담회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28
뉴스1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예산안 시정연설에 참석은 하되 피켓으로 항의 메시지를 전하기로 결정했으며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시정연설 내내 착석해 있을 것”이라며 “주호영 원내대표가 지금까지 두 차례에 걸쳐 국민의 뜻과 야당의 요청사항을 전달했지만 아무런 답이 없다. 그게 대통령이 얘기했던 (소통의) 방식이냐는 뜻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28-2020-10-28-1
뉴스1

[제보 및 광고 문의 sm@cmmkt.co.kr]
[컨텐츠 관련 문의 sm@cmmk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