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신데 제 김에..?” 광천김 모델은 강다니엘? 한 누리꾼의 호기심이 밝혀낸 김 모델의 정체… “김수저다”

3-1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광천김 모델’의 정체에 대한 이야기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한 누리꾼은 “광천김한테 전화한 후기”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작성했다. 작성자는 친구가 김을 구매했는데, 문득 포장지에 있는 남성이 누군지 의문을 품게 되었다고 말했다.

4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김의 포장지 모델은 훈훈한 외모에 아이돌 화보 같은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친구는 “누구신데 제 김에 계신지?”라며 작성자에게 해당 모델이 프로듀스101 출신의 강다니엘이 아니냐고 물었다. 작성자는 이에 “암만 봐도 강다니엘이 아닌 것 같은데 누군지 모르겠다”며 “친구들은 아이돌 잘 모르면서 자꾸 강다니엘이라고 한다”고 답답함을 표했다.

18-2020-K-POP-K-POP-2020-10-18-1
강다니엘 / 뉴스1

작성자는 김의 모델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뒤졌지만, 묻는 사람은 있어도 대답해주는 사람은 없었다고 한다.

2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궁금증을 참지 못한 작성자는 광천김 회사에 전화를 걸었고, 상담원에게 “제가 광천김을 샀는데, 표지에 아이돌 누구예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상담원은 웃음을 터트렸다고 한다. 이후 “저희 회장님 아들이에요”라는 답변을 내놓았다.

1
온라인 커뮤니티

사연인즉슨, “해당 제품 출시 당시,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없을까 하다가 대표님 아들 사진을 넣게 됐다”는 것이었다. 광천김 관계자는 “대표님 아들 사진을 올리고 출시하는 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강다니엘 닮은꼴 회장님 아들’의 근황에 대해서는 “아이돌 연습생이나 모델 등이 아니라 그냥 일반인이다”라며 “현재 대학을 다니다가 휴학하고 군 복무 중이다”라고 소개했다고 한다.

17-K-POP-MC-2020-7-201
강다니엘 / 뉴스1

한 누리꾼의 호기심으로 시작된 기막힌 사연이 인터넷에 알려지며 ‘광천김 모델’이 실시간 검색어에까지 오르는 등 수많은 누리꾼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이 모델은 ‘금수저’를 패러디 한 ‘김수저’로 불리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