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한 서경석, 1차시험 가채점 결과 공개… “마킹 실수 없으면 합격이다!”

1-7
에듀윌 광고영상 캡처

지난 31일,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했던 방송인 서경석이 가채점하는 과정을 찍어올리며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4-3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그는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서경석 TV’에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당일 상황과 가채점 결과가 담긴 영상을 게시했다.

4-2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그는 시험 4일 전 급성 장염으로 병원에 다녀왔다고 말했다. 시험장으로 가기 전 약을 챙겨먹는 모습도 담겨있어 안타까움을 샀다. 그런가 하면 시험장 입구에서 자신이 광고를 찍은 기업의 판촉물을 받는 재미있는 모습도 있었다.

4-5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모든 시험이 끝난 후, 그는 방송 스케줄 소화를 위해 방송국으로 향했고, 일정이 모두 끝난 뒤 집으로 돌아와 채점을 시작했다.

4-7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그는 먼저 부동산학개론 과목의 채점을 시작했다. 결과는 65점으로,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었다며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4-8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공인중개사 1차시험의 합격 기준은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이 각각 40점 이상이어야 하며, 두 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이어야 하는데, 그 중 부동산학개론 과목에서 65점이라는 점수를 받은 것.

4-10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4-12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남은 민법 과목을 22문제 이상 맞추어야 55점 이상을 획득하게 되고, 합격점이 되는 상황이었다. 그는 민법 과목을 채점하는 내내 긴장한 모습이었다. 모든 문제를 채점하고, 믿을 수 없는 상황이 벌어졌다.

4-19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민법 과목에서 26문제를 맞혀 67.5점을 받은 것. 영상 내내 초조한 모습을 보이던 서경석은 그제서야 웃음을 띄었다. 그는 “부동산학개론에 더 신경쓰고, 민법은 덜 신경썼는데 민법을 더 잘 칠 줄 몰랐다”고 이야기했다.

4-1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또, “이번 시험 정말 어려웠는데, 결과 나오지 않은 분들은 힘내시고, 앞으로 시간 있으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내가 떨어져야 이렇게 말하는게 맞는데, 이렇게 맞혀버리니 말을 더 못하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의 댓글란에는 서경석을 응원하는 댓글이 눈에 띄었다.

4-15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누리꾼들은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 “채점하는 모습이 정말 리얼하다”, “정말 잘하셨다, 축하한다”, “덕분에 공인중개사의 격이 높아진 느낌이다, 감사하다”며 그를 칭찬하고 응원하는 댓글도 있는가 하면, “에듀윌 떡상.. 최고로 진정성 있는 캐스팅이었다”, “공인중개사 합격 에듀윌!”이라며 서경석이 오랜 기간 광고촬영을 해온 성인 교육 기업을 언급하는 누리꾼도 있었다.

4-18
유튜브 ‘서경석TV’ 캡처

한편 서경석은 육군 사관학교를 수석 입학했다 중퇴 후 독학으로 서울대 불어불문학과에 입학한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