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잡음 끊이질 않아… 심각한 ‘화면 불량’ “벚꽃현상, 녹조현상 이어 번개현상까지”

12-1
뉴스1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애플의 아이폰12가 결함 문제로 커뮤니티 사이에서 논란이 번지고 있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아이폰12 사용자들은 어두운 공간에서 밝기를 중간 이하로 설정하고 검정 화면을 틀었을 때 ‘번개현상’이 나타난다고 불편을 토로했다.

image
애플

번개현상은 검정 화면을 틀었을 때 검은색이 아니라 회색빛처럼 나타나거나 화면이 깜박거리는 등의 화면 문제가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에 IT 관련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유튜버 주연 역시 이 문제를 영상으로 다뤘는데 영상에 따르면 번개현상이 나나타는 기기의 경우 하드웨어 상의 문제는 발견하지 않았지만 검은 화면애서 빛이 새어나오는 것은 문제가 맞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2020-11-11-101624
주연 유튜브

주연은 제보에 의하면 밝기가 90% 이하일 때 검은 화면을 시청하거나 다크모드가 지원되는 앱을 사용하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며 특히 중간 밝기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기기마다 발생 기준이 모두 다르다며 영상과 사진을 통해 결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함께 소개했다.

56
주연 유튜브

한편 아이폰12의 결함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앞서 디스플레이 밝기가 균일하지 않아 화면 한쪽이 붉은빛을 띠는 ‘벚꽃 현상’, 전체적으로 화면이 녹색 빛을 띠는 ‘녹조현상’ 그리고 화면과 본체 사이로 빛이 새어 나오는 현상 등이 보고되고 있다.

또한 아이폰12 신제품을 받았는데 제품 모서리나 후면 등에 외관 찍힘이나 흠집이 있었다는 지적을 하는 소비자도 적지 않게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2 흥행에 제동이 걸릴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20-11-11-101514
주연 유튜브

[제보 및 광고 문의 sm@cmmkt.co.kr]
[컨텐츠 관련 문의 sm@cmmk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