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으로 강아지 목욕시키는 법”… ‘세탁기’에 강아지 넣고 돌린 견주 벌금형

cropped-shot-of-groomer-washing-small-dog-in-pet-salon
자료사진 / envato

한 누리꾼이 SNS를 통해 세탁기에 강아지를 집어넣고 돌리는 충격적인 사진을 공개해 동물 학대 논란이 일었다.

3-4
자료사진 / envato

이는 2014년 홍콩에서 일어난 일로, 당시 현지 매체에 따르면 한 누리꾼이 ‘강아지를 가장 빨리 목욕시키는 방법’이라는 글과 함께 강아지를 세탁기에 집어넣고 돌리는 사진을 게재했다.

3wsm5gkp7lgx3i7odbrs
페이스북

그는 몇 장의 사진과 함께 “초고속으로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이라며 “물에 담그고, 세척, 탈수, 끝! 깨끗하고 손쉽다”라는 말을 남겨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지게 했다.

27pp196247104n4vct61
페이스북

사진 속 강아지는 물이 가득 찬 세탁기 안에 갇혀 잔뜩 겁먹은 표정을 하고 있었다. 다음 사진에는 세탁기의 물이 다 빠지고, 물에 푹 젖은 강아지가 겁먹은 채 올려다보는 모습이 담겨있었다.

이 사진들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지며 많은 누리꾼의 분노를 불러 일으켰다.

3-3
자료사진 / envato

이에 한 누리꾼은 “이는 엄연한 동물 학대”라며 글쓴이에게 벌금 20만위안(한화 약 3,374만원)과 징역 3년을 구형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지만, 글쓴이는 “조금도 무섭지 않다”며 당당한 모습을 보였다.

Pomeranian-dog-take-bath
자료사진 / envato

그러나 동물 학대에 분노한 사람들이 글쓴이를 신고했고, 결국 그는 동물 학대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게 되었으며, 이후 그는 징역 3년과 벌금형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