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만 회원 다음 우수카페’에서 벌어진 집단 극단적 선택 모의… 20대 여성 세 명 의식 잃은 채 발견돼

image
다음카페 캡처

서울 강남구의 한 야산에서 여성 여러 명이 단체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려다 구조된 일이 있었다. 그런데 이 여성들이 한 온라인 카페에서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모의하고 만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1-2
연합뉴스 ‘뉴스워치’ 캡처

18일, 연합뉴스는 포털사이트 ‘다음’의 유명 온라인 카페 회원들이 단체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약속하고 만났다 구조된 소식을 보도했다.

1-3
연합뉴스 ‘뉴스워치’ 캡처

이들은 모두 20대 여성이었으며, 가입된 회원이 170만명에 이르는 유명 카페에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각자의 고민을 토로하며 이야기를 나누다, 같은 날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하기로 약속하고 만났다.

1-4
연합뉴스 ‘뉴스워치’ 캡처

이후 그들은 서울 강남구의 한 야산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되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조대원들에 의해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져 다행히 모두 목숨은 건진 것으로 알려졌다.

1-5
연합뉴스 ‘뉴스워치’ 캡처

서울 수서경찰서는 세 사람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경위를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으며, 이 카페에서 비슷한 논의를 했거나 방조자는 없었는지 수사할 예정이다.

1-6
연합뉴스 ‘뉴스워치’ 캡처

경찰 관계자는 “카페 운영 과정에 위법한 부분이 없었는지 수사한 후, 향후 위법성이 확인되면 사이트 폐쇄를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