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이랑 XX한 나영이 근황”…도 넘은 유튜버에 누리꾼 분노

image
뉴스1

최근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출소한 가운데, 온라인 상에서 해당 범죄 사건인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 ‘나영이’에 대한 2차 가해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8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지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조두순 사건 모욕 유튜버입니다’라는 제목의 예비 청원 글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 글은 200명의 사전 동의를 받으면 정식 청원으로 등록된다.

1
유튜브

게시글에는 한 유튜브 영상의 링크가 첨부되어 있었는데, 해당 영상은 ‘나영이 충격 근황’이라는 제목과 ‘조두순이랑 XX한 나영쨩의 충격근황!’이라는 자극적인 썸네일 문구로 관심을 끌려 시도했다.

2
유튜브

영상의 내용은 한 남성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넘어지는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 누리꾼들에 따르면 해당 영상 속 남성은 다른 유튜버 A씨라고 한다.

4
유튜브

다른 사람의 영상을 가져다 쓰며, 입에 담을 수 없는 저급한 단어로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인 나영이에 모욕을 가한 것.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분노했고, “이 영상 유튜버 고소 부탁드린다”는 청원까지 등장했다.

Untitled-2
유튜브 캡처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하는 짓이 너무 한심하다”, “말이 안 나온다. 이게 사람이 할 짓이냐”, “아프면 병원을 가라 유튜브를 하지 말고”, “너는 진짜 고소하고 만다”, “인생 그렇게 살지 마세요” 등의 댓글을 달며 분노한 모습을 보였다.

12-68-12
뉴스1

한편 조두순은 지난 12일 출소한 이후 안산에 위치한 본인의 주거지에서 아내와 함께 지낼 예정이다.

12-2020-12-12-1
뉴스1

[제보 및 광고문의 sm@cmmkt.co.kr]
[콘텐츠관련 문의 sm@cmmk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