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생 ‘일베’유저의 7급 공무원 합격 인증에… “임용 취소 검토”

sdfg
일간베스트저장소

경기도 지방직 7급 공무원에 합격한 한 고려대학교 학생의 과거 행적이 공개되며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9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는 ‘경기도 지방직 7급 공무원에 합격했다’는 내용의 인증 글이 등장했다.

sgag
일간베스트저장소

하지만 그가 해당 커뮤니티에서 과거 작성했던 성희롱성 및 장애인 비하성 글들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sdfsf
일간베스트저장소

그는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가졌다며 여성의 속옷 사진을 올리는가 하면 일반인 여성들의 사진을 게시하며 성희롱하고, 장애인을 비하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afhgf
일간베스트저장소

이에 한 누리꾼은 청와대 국민청원에 “일베에 성희롱 글들과 장애인 비하글 등을 수없이 올린 사람의 7급 공무원 임용을 막아주십시오”라는 청원을 게시했다.

01-24861837-1
청와대 국민청원

청원인은 “미성년자와의 성관계를 자랑하듯이 올린 글 모두 다른 여자였고, 샤워하는 실루엣을 도촬하기도 했다. 심지어 교복을 입히고 성관계를 시켰다는 정말 충격적인 내용의 글도 있다”며 “왜소증 장애인분을 뒤에서 몰래 도촬하고 조롱했다. 여성들 사진을 가져와 성관계하고 싶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라 폭로했다.

또한 “이런 사람이 어떻게 7급 공무원에 최종합격했는지 의문이 든다. 그의 임용을 막아달라”라 덧붙였다.

asfdasaf
일간베스트저장소

해당 논란에 대해 경기도 관계자는 “관련한 내용을 파악하고 있다. 임용 취소 사유에 해당하면 임용 대기자도 관련 절타에 따라 조사하고 징계할 수 있다. 사실관계 확인 후 관련절차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라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