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약에 취한 여배우, 너는 알잖아”… ‘버닝썬 최초 제보자’ 김상교씨, 효연 언급하며 증언 요구

29-19-1-2-2-2019-3-19-1
뉴스1

‘버닝썬 사태’의 최초 제보자로 알려진 김상교씨가 소녀시대 효연을 언급하며 증언을 요구했다.

24-2019-10-24-1
뉴스1

김상교씨는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효연이 버닝썬에서 DJ를 보고 있는 사진과 함께 “2018년 11월 24일, ‘JM솔루션X버닝썬 파티’ DJ 소녀시대 효연, 하나만 물어봅시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1
김상교씨 인스타그램

그는 이어 “그날 마약에 취해 침 질질 흘리던 여배우가 누구였기에 역삼지구대 경찰 하OO과 안OO이 클럽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했는지”라며 글을 이어갔다.

2
김상교씨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그 날의 VVIP, 당신은 다 봤을꺼 아니냐 효연아 그 날 마약에 취한 여배우가 H인지 G인지”라고 말했다.

3
김상교씨 인스타그램

이어 “나를 클럽 내에서 마약에 취해 폭행한 X이 승리 친구 그 약쟁이가 맞는지 너네는 알 거 아니냐”라며 “이제 슬슬 불어 얼마 안남았어”라고 주장했다.

또, ‘비트코인 사모펀드’, ‘나사팸’, ‘옥타곤 포주 석씨’ 등의 단어를 언급하며 공개하지 않은 사실이 있음을 암시했다.

4
김상교씨 인스타그램

김상교씨는 “버닝썬 관련 연예인 수십명인거 언젠가 밝혀질건지, 아니면 제대로 불건지 너희들 선택”이라며 “지금도 어디 하우스에 숨어서 X하고 X맞고 비디오 찍고 있겠지 기회는 얼마 안 남았어”라고 남겼다.

그러면서 “광주의 아들 승리야 너의 전역날만 기다리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는 승리가 전역한 후 제대로 수사받기를 기다린다는 뜻으로 유추된다.

5
김상교씨 인스타그램

그는 마지막으로 “내 메모장에 너희 명단 다 있다”며 “나한테 평생 시달릴지 아는거 하나씩 불고 사과하고 용서받을지 지금부터 니들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873a0b8d-a0b6-4832-9a96-67f978c9e1eb
김상교씨 인스타그램

그는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한국판 피자게이트 놓칠 수 없지”라고 언급했는데, 피자게이트는 미국 민주당 주요인사들이 아동성착취, 인신매매 등을 저지른다는 음모론이다.

1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 분 저러다가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거 아닌가”, “절대 묻히면 안되는 사건이다. 조금만 더 힘내주셨으면”, “아직도 진실이 안 밝혀졌다니..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김씨를 믿지 못하는 반응도 있었다. 몇몇 누리꾼들은 “저렇게 말하는건 아무것도 없다는 걸 보여주는 격 아닌가..”, “저렇게 폭로하겠다고 나선 사람 중에 진짜로 증거 깐 사례가 없었다” 등의 댓글도 눈에 띄었다.

9-6-5-1-2020-3-9-1
뉴스1

한편 승리(본명 이승현·30세)는 현재 특수폭행교사 혐의로 추가 기소된 상태이다.

7차 공판을 진행한 군 검찰은 ‘유인석과 절친한 폭력단체 조직원을 불러 휴대폰을 빼앗고 팔을 잡아당기는 등 위협했다’고 말했다.

25-VIP-2019-3-25-1
뉴스1

<이하 김상교씨 글 전문>

하나만 물어봅시다. 그날 마약에 취해 침 질질흘리던 여배우가 누구였기에 역삼지구대 경찰 두 사람이 클럽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했는지

그날의 VVIP 당신은 다 봤을 거 아니냐 효연아“라며 ”그날 마약에 취한 여배우가 H인지 G인지 나를 클럽 내에서 마약에 취해 폭행한 놈이 승리 친구 그 약쟁이가 맞는지 너네는 알거 아니냐. 이제 슬슬 불어 얼마 안 남았어.

왜 장원용이 VVIP 대신 나를 대신 폭행했는지. 비트코인 사모펀드와 관련있던 나사팸이 누군지. 왜 내가 집단 폭행 당할 때 강남 VVIP 연예인 관리하는 옥타곤 포주 석씨가 구경했는지. 버닝썬 관련 연예인 수십 명인 거 언젠가 밝혀질건지. 아니면 제대로 불건지. 너희들 선택이야.

지금도 어디 하우스에 숨어서 X하고 X맞고 비디오 찍고 있겠지. 기회는 얼마 안 남았어“라며 ”광주의 아들 승리야 너의 전역 날만 기다리고 있다. 내 메모장에 너희 명단 다 있다. 나한테 평생 시달릴지 아는 거 하나씩 불고 사과하고 용서받을지 지금부터 니들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