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을 매달아 잔인하게…” 코X나로 운영 못해 동물들 죽인 대구 동물원

1
비글구조네트워크 인스타그램

비글구조네트워크(비구협) 측은 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구시의 한 동물원이 사육 중이던 동물들을 방치, 학대한 것도 모자라 잔인하게 죽인 것으로 코로나19로 운영이 어려워지자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이라며 동물원의 실태를 고발했다.

2
비글구조네트워크 인스타그램

비구협은 “코로나 여파로 운영이 어려워지자 남은 동물들을 전혀 돌보지 않고 심지어 사육 중이던 동물들의 목을 매달아 잔인하게 죽였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 동물원은 휴장 이후 4마리의 국제적 멸종위기 동물인 원숭이들을 포함해 야생 동물인 낙타와 라쿤 그리고 기타 농장동물인 양, 염소, 거위 등을 거의 방치한 채로 물과 사료를 제대로 공급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3
비글구조네트워크 인스타그램

동물들은 배설물로 뒤범벅된 사육 공간에서 1년 이상을 보냈다고 밝혔고 “인근 야산에 방치된 토끼를 포함한 양과 염소들은 주위에 민원을 일으켰고, 이들을 제대로 사육하고 관리하기가 힘들어지자 결국 목을 매달아 잔인하게 죽인 것으로 보인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이를 목격한 인근 주민 한 분이 본인 가족과 함께 10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동물들을 보살펴 오다가 동변(동물의 권리를 옹호하는 변호사들)을 통한 도움의 손길을 받아 오늘 비글구조네트워크에서 구조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상황을 전했다.

4
비글구조네트워크 인스타그램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인간도 아니다”, “마음대로 가둬놓을 거면 왜 데리고 왔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일에 대해 비구협은 “대구시청과 대구지방환경청에 동물학대에 의한 격리조치를 강력하게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비글구조네트워크 인스타그램

[제보 및 광고 문의 sm@cmmkt.co.kr]
[컨텐츠 관련 문의 sm@cmmk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