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유행중인 연인 선물 ‘이것’ 목걸이… “너무 위험한 거 아니야?”

1
커뮤니티

중국 연인들 사이에서 ‘피를 담은 목걸이’ 선물이 유행하고 있어 위생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목걸이로 액운을 쫓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지만, 교묘한 상술로 이를 부추기는 업체들까지 우후죽순 등장했다.

중국관영 영자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최근 타오바오 등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피 펜던트’(blood pendants)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2
커뮤니티

문제의 물건은 목걸이 끝에 달린 2cm 크기의 유리병에 사람의 피를 담아 선물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며 채혈 도구까지 동봉된 상품도 있다고 알렸다. 가격은 28~39위안(약 5000~7000원)이다.

구매자들은 대부분 여성으로, 이들은 채혈 도구로 손가락이나 팔목을 찔러 피가 뚝뚝 떨어지는 모습과 이를 병에 담은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찍어 후기를 올리기도 했다.

한 구매자는 충분한 혈액을 얻기 위해 다섯 손가락을 모두 찔렀다고도 했다.

3
커뮤니티

매체는 “이 극단적인 선물은 구매자의 자해를 유도하고 ‘사랑에 눈이 멀었다’는 비난이 들끓게했다”고 전했다.

공산당청년연맹 중앙위원회도 “피 펜던트는 악령에 대한 보호가 아니며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뿐이다. 정신 차려라”고 공식 웨이보를 통해 비난했다.

4
커뮤니티

논란이 커지자 일부 업체들은 ‘피 펜던트’라는 명칭을 제품 설명에서 뺐지만 여전히 많은 업체가 머리카락이나 향수 비상약 등을 담을 수 있다고 유도해 다른 명칭으로 바꿔 판매를 계속하고 있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세상 별 목걸이가 다 나오네”, “이렇게까지 해야 되나?”, “소름끼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5
커뮤니티

[제보 및 광고 문의 sm@cmmkt.co.kr]
[컨텐츠 관련 문의 sm@cmmk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