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에 차량 탈취하고 난투극”… ‘화성 묻지마 폭행 사건’, 경찰 수사 나서(영상)

2021-02-09-14-27-34-967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화성시에서 러시아계 외국인 일당이 승용차를 타고 지나가던 다른 러시아인 등을 집단폭행하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화성에서 일어난 충격적인 폭행사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여럿 올라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경찰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4시 50분쯤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한 도로에서 흰색차량을 타고 가던 러시아국적 남성 1명과 우크라이나 국적 남성 1명이 미리 대기하던 일당에게 습격당하는 일이 있었다.

가해 남성 네 명은 검은색 차를 타고 미리 도로 옆에서 대기하다 흰색 차량이 지나가자 앞을 가로막고 몽둥이를 들고 차에서 내려 흰색 차량을 부수려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 이 과정에서 흰색 차량 운전자가 달아나기 위해 후진하다 뒤따르던 블랙박스 차량을 들이받는 사고가 나기도 했다.

가해자 일당은 차량 문을 부수고 운전자와 조수석에 탄 사람을 끌어내 쓰러뜨린 뒤, 얼굴 등을 발로 무차별 폭행하고 골목길로 달아나는 모습이 고스란히 영상에 담겨 있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피해자 A씨와 동승자는 국내에 체류하며 일용직 노동자로 일해왔고, 용의자들과는 전혀 모르는 사이인데 갑자기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피해자들은 현재 전신 타박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 중에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1-02-09-14-28-19-769
온라인 커뮤니티

경찰은 경기남부경찰청에 폭력계 형사들로 전담팀을 구성해 수사에 착수했으며, “미리 집단폭력을 행사하기 위해 현장에서 라세티 차량을 대기시키는 등 용의주도하게 범행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보 및 광고 문의 sm@cmmkt.co.kr]
[컨텐츠 관련 문의 sm@cmmk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