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D BM, 오늘 컴백 “첫 솔로…BM 제대로 보여드릴 것”

사진제공=DSP미디어

BM이 솔로로 컴백했다.

BM은 2일 오후 6시 전 세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첫 솔로 프로젝트 ‘THE FIRST STATEMENT’를 발매한다. KARD의 멤버 BM으로 인사를 건넨 뒤, 약 4년 반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선보이는 작품이다.

BM은 ‘THE FIRST STATEMENT’의 프로젝트 기획부터 전곡 작사, 작곡, 편곡까지 전반적인 제작 과정에 적극 참여하며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그는 KARD 활동과는 차별화된 음악과 비주얼로 빛나는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진가를 입증하겠단 각오다.

강렬한 랩부터 듣기 편안한 멜로디까지, 다채로운 트랙이 ‘THE FIRST STATEMENT’를 채우고 있다. BM은 특히 연습생 때부터 데뷔 후까지 다사다난하던 시기를 지내오며 느꼈던 수많은 배움과 감정들을 3트랙에 녹여냈다.

먼저 타이틀곡 ’13IVI’는 일렉트로닉의 강렬한 신스와 신스 베이스, 힙합의 그루비한 리듬이 결합된 곡으로, 아티스트 BM의 시발점을 의미한다. 자신이 꿈꾸는 비전을 향해 노력한다면,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일도 마침내 현실로 이뤄낼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품고 있다.

이와 함께 사람에게 줬던 아픔과 반복된 실수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표현한 ‘BROKEN ME’의 한국어 버전, 딥하우스 장르를 기반으로 섹시한 플루트 소스와 딥한 베이스 신스, 그리고 VOX 샘플링이 매력적인 ‘Body Movin’도 팬들을 찾을 준비를 마쳤다.

솔로 프로젝트 발매와 함께 타이틀곡 ’13IVI’의 뮤직비디오에도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앞서 한편의 밀리터리 블록버스터를 연상시키는 콘셉트 필름과 스틸 컷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BM. ’13IVI’의 뮤직비디오 역시 음원과 함께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BM의 새로운 감각을 만나볼 수 있는 ‘THE FIRST STATEMENT’와 타이틀곡 ’13IVI’는 2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되며, BM은 이날 오후 ‘카운트다운 V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히든카드’들과 솔로 데뷔 신고식을 함께한다.